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강아지 피토 혈토 고춧가루토 원인 왜그런건가요??

by 타임포미 2022. 11. 10.
728x90

오늘은 강아지 피토, 혈토, 고춧가루토에 대해 제가 알고 있는 것을 공유해보려고 합니다

강아지 피토 혈토 원인

강아지가 항상 건강하면 좋겠지만 강아지 몸의 구조상 사람보다 토를 많이 할 수 밖에 없다고 합니다

보통 공복에 나오는 노란토나 하얀거품토는 크게 대수롭지 않게 넘어갈 때가 많은데

강아지가 빨간색 피토를 하니 너무 당황하게 되었어요

너무 급한 나머지 과자 상자로 토를 받아버렸네요...

사진에서 보시다시피 토가 전체적으로 분홍빛이었고 중간중간 피가 뭉친것처럼 고춧가루 모양이 콕콕 박혀있었어요

큰일난건 아닌지 너무 심장이 뛰더라구요

 

의사선생님께 문의한 결과

피토의 원인은 너무나도 다양하다고 해요

  • 먹지말아야 할 음식 섭취
  • 위염, 위궤양 등 내부 출혈
  • 파보바이러스 감염
  • 날카로운 무언가 섭취
  • 입이나 식도 부상
  • 스트레스

등등 다양한 원인이 있기에

강아지가 피토를 했다면 우선 사진을 찍어두시고 동물병원에 가셔서 의사선생님과 상의해보시길 바랍니다!

 

선홍빛의 경우 그리 위험하지 않을 수 있지만

검붉은색,갈색,흑색에 가까운 토는 정말 위험할 수 있다고 해요

혹시 모르는 상황을 대비해 병원가서 검사해보세요

 

 

 

저희 강아지는 두번정도 피토를 하였는데 

한번은 병원가서 검사하고 별 이상 없어서 약먹으니 낳았고

한번은 피토 한번 하고 멈춘 후 아무런 증상이 없었습니다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시는게 좋겠지만 병원은 꼭 가셔보세용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다른 글들도 둘러보세용 ^_^

 

https://thanksday.tistory.com/38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 숨은 내 돈 찾기

살다보면 내가 만들었는지도 몰랐던 계좌, 가입한지도 몰랐던 보험 등등이 있죠 까먹고 살다다 발견하면 꽁돈이 생긴 것처럼 기분이 좋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잠자고 있는 나의 휴면계

thanksday.tistory.com

https://thanksday.tistory.com/35

 

위에 좋은 음식 / 위염에 좋은 음식

현대인의 고질병인 위염 위가 손상되고 염증이 생기는데에는 헬리코박터균에 의한 감염, 과도한 스트레스, 음주, 흡연 등 많은 원인이 있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위염을 제때 잘 치료하지 않고

thanksday.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