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갑을 들고다니다가 분실하였을 경우 가장 걱정되는게 아무래도 신분증과 카드일것같은데요
주민등록증이나 운전면허증 등을 분실하였을 경우 우선 분실신고를 하고 빠르게 재발급을 받아야 하죠
운전면허증 재발급 관련한 내용은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_^
https://thanksday.tistory.com/32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터넷으로 쉽게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까지 하는 절차를 소개할게요!
우선, 주민등록증을 분실하였다면 분실신고 먼저 하셔야 합니다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하여줍니다
https://www.gov.kr/portal/main
검색하는 란에 <주민등록증 분실신고> 라고 검색한 후 밑으로 스크롤 조금 내려보시면
사진과 같이 주민등록증분실신고(철회) 의 신고버튼을 누르고 신청하기를 클릭해줍니다
신청서 양식이 나오는데요
인적사항과 분실일자를 적고 신청하기를 누르면 분실신고가 완료됩니다
아주 간단하죠? :-)
분실신고를 하셨다면 재발급 절차를 거쳐 재발급까지 완료하셔야 합니다!
다시 정부24 홈화면에서 이번에는 <주민등록증 재발급>으로 검색합니다
검색된 것들 중에 주민등록증재발급신청 이라는 제목 옆에 있는 신청 버튼을 클릭합니다
동일하게 인적사항 적어주시고 재발급사유 해당하는 곳에 체크해주시고 수수료면제 대상자시면 수수료면제 신청까지 해주시면 됩니다
구비서류는 증명사진1장만 있으면 됩니다
주민등록증에 출력될 사진을 업로드하시고
가까운 수령기관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시면 주민등로증 재발급 신청도 완료입니다
분실하자마자 인터넷으로 재발급 신청해두시고 찾으러 가기만 하면 되니 시간도 많이 절약될 것 같네요 ^^
인터넷으로 간단하게 주민등록증 분실신고를 하고 재발급 하는 절차까지 알아봤는데요
도움이 되셨다면 다른 글들도 둘러보세용 ㅎㅎ
https://thanksday.tistory.com/33
https://thanksday.tistory.com/3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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