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7급 9급 공무원 월급 봉급표 / 공무원 수당

by 타임포미 2022. 10. 7.
728x90

공시생들이나 예비공시생 등등 공무원의 월급이 궁금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뉴스나 기사 등에는 항상 공무원 평균 월급이 얼마다 식의 내용들이 많은데

전직 공무원으로서 급수, 호봉 별로도 천차만별이고 수당에 따라서도 많이 달라지는 것이 월급이라

이렇다 말할 수는 없을 것 같네요

공무원 봉급표

인사혁신처에서 소개한 2022년 공무원 봉급표를 살펴볼게요 

9급 신규공무원으로 입사한다면 9급 1호봉인 1,686,500원이 기본 월급이 되고 여기에 직무별 수당 등이 합해지겠네요

그렇다면 수당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볼게요

상여수당중 정근수당은 제 기억에는 아마 조건 없이 모두에게 나왔던 것 같네요

가족수당이나 자녀수당 등은 해당하는 사람에게 나오는 수당이구요

초과근무수당은 업무 시간 외에 근무하는 시간에 대하여 본인의 월급을 시급정도로 계산하여 일 한 시간만큼 줍니다

정액급식비, 직급보조비, 명절휴가비 등도 조건 없이 공무원의 신분이라면 다 나오는 수당입니다

 

기본급만 보면 최저시급도 안된다는 말도 많지만 이런 저런 수당들을 합치면 적지만은 않은 금액일 수 있습니다

물론 누군가에게는 적은 금액, 누군가에게는 많은 금액이 될 수도 있겠죵?

공무원을 고민중인 분이라면 본인의 니즈에 맞게 선택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한 직장에서의 안정적인 삶을 추구하신다면 공무원이라는 직업이 매력적일 것 같아요 ㅎㅎ

도움이 되셨다면 다른 글들도 둘러보고 가시면 좋겠습니다 :-)

 

https://thanksday.tistory.com/39

 

사진 용량 줄이기 프로그램 / 사진 용량 줄이는법

오늘은 제가 실제로 사용하는 무료로 사진용량 줄이는 프로그램 사이트를 소개해드리려고 해용 사진용량이 크면 로딩속도가 느려져 효율성이 떨어지는 것 같아요 핸드폰으로 찍는 사진들도 화

thanksday.tistory.com

https://thanksday.tistory.com/38

 

휴면계좌 조회 통합조회 시스템 / 숨은 내 돈 찾기

살다보면 내가 만들었는지도 몰랐던 계좌, 가입한지도 몰랐던 보험 등등이 있죠 까먹고 살다다 발견하면 꽁돈이 생긴 것처럼 기분이 좋더라구요 ㅎㅎ! 그래서 오늘은 잠자고 있는 나의 휴면계

thanksday.tistory.com

 

댓글